건강상태 자가진단 하기

메티컬판 / / 2021. 2. 25. 08:53

학생과 교직원은 건강상태 자가진단으로 등교 가능여부를 확인을 해야합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등을 위해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선택도 가능합니다. 나 자신만이 아니라 주변 친구 등을 위해서도 꼭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강상태 자가진단 (PC)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이용을 하면 됩니다.

 

우선 PC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창에서 건강상태자가진단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건강상태 자가진단 사이트가 나옵니다. <▼ https://hcs.eduro.go.kr>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 교육행정기간 등을 선택을 한 후 '자가진단 참여하기' 를 클릭합니다.

 

 

건강상태 자기진단을 하기 위해 로그인을 합니다. 학교, 성명,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을 합니다.

 

 

학교는 학교검색을 통해 입력이 가능합니다. 시도, 학교급, 학교명을 입력을 검색을 하여 본인의 학교를 선택을 합니다.

 

 

설정한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를 까먹을 경우에는 학교로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해야 합니다.

 

 

언어를 선택 후 설문지를 읽고 건강상태를 체크하면 됩니다.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발열 또는 발열감, 임상증상, 자가격리 여부 등에 답을 하고 제출을 합니다. 그러면 등교 가능여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건강상태 자가진단 (모바일 앱)

모바일 앱으로도 건강상태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진행방법 및 설문 내용은 PC와 동일합니다. 플레이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건강상태 자가진단(교육청)'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제출하면 됩니다.

 

 

 

앱의 경우는 알림조회도 가능합니다.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까먹지 않고 매일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자가진단이 가능하니 빼먹지 말고 꼭 하시기 바랍니다.

 

프레스 블로그

 

 

이 글을 공유하세요.
naver 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