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많은 분들이 해외직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직구를 처음 하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해외직구에 대해 검색을 하면 해외직구 초기에는 직구를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 많았는데, 지금은 대부분 직구를 통해 구입한 물건들의 후기나 할인코드에 대한 글이 많습니다.
그래서, 해외직구 초보분들은 오히려 정보글을 찾기가 더 어려워진거 같습니다. 처음에 직구에 대한 개념만 잘 이해하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요즘은 해외쇼핑몰에서도 한국어 지원 등도 많이 하고 있어 국내에서 사는 것과 크게 차이나지도 않습니다.
해외직구는 어렵지 않습니다. 국내쇼핑몰 이용과 매우 비슷합니다. 익숙하지 않아 어렵다고 느낄 분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해외직구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외직구란?
먼저 해외직구란 말을 알아아겠죠.
해외직구란 해외에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한다는 뜻의 줄임말입니다. 국내 쇼핑몰이 아닌 해외쇼핑몰에서 직접 물건을 사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해외 브랜드 상품을 구입하려면 국내 수입업체를 통해 국내에 들어온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거의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및 정보의 발달로 인해 이런 중간단계를 생략하고 해외쇼핑몰에서 소비자인 내가 직접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이런 쇼핑방식을 해외직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해외직구를 하는 이유
해외직구를 왜 하는가? 해외직구를 하는 이유는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크게 아래의 3가지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2-1. 저렴한 가격
아마도 해외직구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해외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하려면 중간에 유통업체를 통해야하기 때문에 당연히 소비자가격이 상승하게 되어 있습니다. 중간 유통마진이 붙기 때문입니다. 이 단계가 많을 수록 비용은 늘어나게 됩니다.
똑같은 상품이라도 해외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국내 판매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중간 과정을 생략하게 된다면 조금 더 싸게 내손안에 물건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2-2. 상품의 다양성
상품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이 국내에서는 팔지 않고 해외에만 있을 수가 있고, 원하는 색상이나 사이즈가 국내에는 없을 수 있습니다.
정식으로 유통되는 해외브랜드 상품이라도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품이 국내로 들어오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팔거 같지만, 사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사이즈도 다를 수 있고, 색상 등이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수입업체들도 모든 물건을 국내로 가지고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부 모델이나, 특정사이즈만 수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직구를 하면 이런 고민들이 싹 사라집니다. 내가 원하는 색상, 사이즈 등을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국내에 없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나를 표현한다면 기분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2-3. 최신제품 먼저 구매
글로벌 시대이기 때문에 최신 제품이 나오는 경우 거의 모든 나라에 동시에 판매가 시작이 됩니다. 하지만 애플, 구글 등 전자제품의 경우 국내 출시일이 해외 출시일보다 늦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미국 등 해외에 먼저 상품을 판매하고 우리나라에는 그 보다 늦게 판매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제품을 구매하려면 국내에서 팔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얼리어답터 등 최신 제품을 먼저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기다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해외직구를 통한다면 남보다 먼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직구 초보 분들을 위해 해외직구와 해외직구를 하는 이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