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단점

모바일판 / / 2020. 9. 15. 21:45

알뜰통신사, 줄여서 알뜰폰이라고 많이 사용을 합니다.

핸드폰의 종류가 아닙니다. 통신사 3사 망을 임대하여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를 말합니다.

 

요금제 등으로 인해 조금 더 저렴한 핸드폰을 사용하기 위해 알뜰폰은 고민 중에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예전 잘못된 정보를 지금도 그래도 알고 있는 분들도 있고해서 알뜰폰에 대해서 정리를 해봅니다. 알뜰폰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과 알뜰폰의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구입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단점

1. 알뜰폰 오해

1-1. 알뜰폰은 느리다.

가장 잘못 알려진 사실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스스로 통신망을 구축하여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기존 3사 SKT, KT, LGU+ 망을 임대해서 사용을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알뜰폰이라고 해서 더 느리거나 통화품질이 나쁘지 않습니다. 동일합니다. 느리다고 느낄뿐입니다.

 

1-2. 본인인증이 안된다.

결론부터 말하면 본인인증 잘 됩니다. 예전에는 본인인증이 안됐습니다. 그래서 불편한 시기도 있었습니다. 아직도 안되느 분들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선택시 알뜰폰을 선택 후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2. 알뜰폰 단점

알뜰폰 단점입니다.

 

통신사 멤버쉽 할인 등이 안됩니다만, 이런 것은 단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그런 서비스입니다. 그런 서비스 등이 없어서 저렴한 요금제가 가능한겁니다. 기존 통신사 요금에는 멤버쉽포인트 등이 요금에도 일부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2-1. 불편한 고객센터

이게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합니다. 고객센터의 서비스가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잘 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통신 3사도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알뜰폰의 경우는 빈도가 조금 더 많은거 같습니다. 많이 통화할 일은 없지만, 가끔 통화를 시도하면 잘 안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도 고객센터 페이지를 찾기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 알뜰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 알뜰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총정리 2탄 (KT망)

- 알뜰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3탄 (LGU+망)

- 알뜰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총정리 1탄 (SKT망)

2-2. 홈페이지 정보 이용이 불편합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홈페이지는 이용하기 불편한 점들이 있습니다. 메뉴 구성도 부족하고 찾고자 하는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특히 요금제나 부가서비스 등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등에서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대부분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변경을 해야 합니다.

2-3. 일부 서비스 제공이 안됩니다.

알뜰폰 통신사마다 안되는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해외로밍이 지원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해외에 자주 나가는 분들은 로밍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태블릿 요금제 등이 없어 테이터 쉐어링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결합할인 등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2-4. 정보가 부족합니다.

마지막으로 알뜰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그러다 보니, 안좋다는 인식이 많은거 같습니다. 왠지 안좋다는 느낌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통신사 3의 경우는 사용자 많고 해서 정보 공유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알뜰폰의 경우는 관련 정보를 쉽지 않습니다. 고객센터도 잘 연결 안되고 할때는 인터넷 등에서 정보를 찾아서 스스로 해결을 해야하는데 정보가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단점과 오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점 등을 잘 살펴보고 자신과는 크게 상관없는 분들은 저렴한 요금제인 알뜰폰을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1년에 몇번 고객센터 전화하지 않는 분, 멥버쉽 포인트가 있으나 마나 한 분들은 생각해보세요.

 

공감을 누르면 부자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세요.
naver 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