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카드판 / / 2020. 9. 1. 22:54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해당 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분별한 소비를 방지하고, 계획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씨티카드의 경우도 카드 이용기간에 따라 결제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들과 달리 결제일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적은 편은 아닙니다. 오늘은 씨티은행,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티카드

 

1. 일시불 및 할부서비스

씨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씨티은행 홈페이지 > 씨티카드 > 카드이용 가이드 > 씨티카드 이용안내 > 결제방법 및 결제일자" 에 있습니다. <바로가기>

 

 

결제일은 1일, 3일, 5일, 7일, 9일, 10일, 12일, 13일, 15일, 20일, 23일, 25일, 26일, 27일, 28일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드 사용대금은 해당 결제일에 지정된 결제 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 결제가 됩니다. 만약 결제일이 휴일이라면 익영업일에 이용금액이 인출됩니다.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씨티카드의 경우 다른 신용카드들과는 달리 매월 1일부터 매월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결제하려면 12일 또는 13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다른 카드들은 결제일이 14일입니다. 같은 경우라면 12일보다는 13일을 선택하면 하루를 더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만약, 결제일이 13일이라고 하면 전월 1일부터 전월말일까지 사용한 카드 이용금액이 인출이 됩니다. 결제일이 9월 13일이라면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결제가 됩니다.

2.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결제일

씨티카드도 일시불, 할부서비스와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이 다릅니다. 항상 이 부분은 조심을 해야 합니다. 결제일이 20일인 경우 전전월 21일부터 전월 20일까지 현금서비스 받은 금액이 결제가 됩니다. 즉 전전월 결제일 + 1에서 전월 결제일 이 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3. 씨티BC카드 결제일

헷갈린 것 중 하나가 씨티BC카드 입니다. 씨티카드이지만 BC카드망인 경우 비씨카드로 표시가 되며, 비씨카드 결제일 기준을 따릅니다. 만약 씨티카드를 사용했는데 출금에 비씨카드로 나온다면 BC카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경우 결제일은 5일, 12일, 23일, 27일 입니다. 며칠 없어서 선택의 폭이 매우 적습니다. 거기다가 카드사용기간도 씨티카드와는 다릅니다. 결제일이 27일인 경우 전월 15일부터 당월 14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적용이 됩니다.

 

씨티BC카드 결제일

 

본인의 카드가 씨티카드인지 BC카드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결제일을 선택할 때는 봉급날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정도가 좋습니다. 봉급일이 20일이라면 23일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래야 돈이 부족한 경우를 덜 경험하게 됩니다. 슬기로운 신용카드 생활하세요.

 

공감을 누르면, 부자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세요.
naver 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