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보상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휴대폰 액정이 파손되어 수리를 받거나, 교체하는 경우, 분실하는 경우에도 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을 하였다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완료 후 견적서 및 영수증을 보험사에 제출하면 가입한 통신사에서 고객 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 환급이 됩니다. 그러면 휴대폰 보험 청구는 어떻게 할까요? 오늘은 휴대폰 보험 처리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수증 준비
휴대폰 파손 보험 청구시에는 수리를 받은 영수증이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영수증을 받아서 첨부해도 됩니다. 잃어버린 경우에는 전자 영수증 및 명세서를 발급 받아 제출을하면 됩니다. 삼성의 경우는 아래에서 전자영수증을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자영수증 발행 받기>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접수한 건에 대해 이름과 전화번호 기준으로 조회가 됩니다. 파손보험에 제출할 수리비 명세서, 영수증은 최근 3개월간 유상 서비스를 제공받은 경우 조회가 됩니다. 수리 후 1일이 지나야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2. 보험 신청방법
보상 신청방법입니다.
휴대폰 수리 후에 파손사고 접수를 합니다. 그리고 영수증, 보험청구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 관련 서류 등을 팩스 또는 인터넷 보상센터에 업로드 하여 제출을 합니다.
보상센터에서 승인이 나면 수리비가 입금이 됩니다.
3. 이동통신사 고객선터
자세한 사항은 가입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동일 통신사 휴대폰인 경우는 지역번호 없이 114로 통화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 고객센터 무료전화(080)리스트(은행, 증권, 신용카드, 보험, 통신, 자동차, 애플 등)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는 경우에는 SKT 고객센터는 080-011-6000(무료), 1599-0011(유료)입니다. KT는 1588-0010(유료), LGU+는 1544-0010(유료)로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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