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받는 법

생활정보판 / / 2021. 4. 7. 07:46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서비스를 아시나요?

 

정부에서는 신혼부부에게 월세, 광열비 등 경제적인 안정과 주거 안정, 출산 지원을 위해 월 5~12만원의 지원비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여 신혼부부의 주거비용을 지원하고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지원금의 비용은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대상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1. 지원대상

신혼부부 주거비용 서비스는 많은 지자체가 운영 중이지는 않습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만 운영중에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혼인신고를 하고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200%이하인 신혼부부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지자체 전입 이후 6개월이 지난 경우 해당이 됩니다.

 

2. 지원비용

신혼부부 합산 소득수준에 따라 2년에서 3년간 매월 5~12만원을 지원을 합니다. 지급기간 및 지급비용은 지차체 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3. 신청방법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방문 전에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제공한다면 지원대상에 해당이 되는지 사전에 문의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지자체가 운영 중지는 않지만, 그래도 일부 지자체에서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자인 분들을 꼭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프레스 블로그

 

 

이 글을 공유하세요.
naver 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